업무의뢰

업무진행절차

  • STEP 1

    접수 전 상담 및 자문

    각종 상담 및 자문

  • STEP 2

    의뢰인(기관)의 감정평과의뢰

    감정평가의뢰서,필요서류와 자료 요청 및 제시

  • STEP 3

    업무배정

    의뢰목적 및 소재지별 전담팀 업무배정

  • STEP 4

    업무계획수립

    평가대상물건의 확인 및 제반서류검토

  • STEP 5

    현장조사

    대상문건의 물리적 현황 확인,
    지역적 특성 조사 및 가격조사

  • STEP 6

    자료수집 및 분석

    수집된 자료의 검토 및 공시지가,
    내부 자료와의 비교분석

  • STEP 7

    감정평가액 산출 및 조정

    감정평가방식의 채택 및 적용,
    가격산출

  • STEP 8

    가격심의위원회 심의

    심의위원회에 의한 조정심사 및 가격결정

  • STEP 9

    감정평가서 작성

    적정한 방식을 선정하여 감정평가서작성

  • STEP 10

    감정평가서 송부

    의뢰기관으로 감정평가서 제출